봉구의 언어생활/ENGLISH

<영어 공부> Diary Of A Wimpy Kid - 1

ssue_ing 2021. 1. 11. 18:47
728x90

이전 게시물에서 알려드린 사이트에서 그림을 다운받아 음성을 들으면서 

첫 페이지 공부를 마쳤어요 >00<

 

사실 발음이 너무 힘들고 속도에 맞춰 읽는게 많이 힘들더라구요 

한 페이지 끝냈다고 그냥 넘기고 다음꺼 하기보다는

다음 페이지 공부할 때는 했던 페이지들 읽고 시작해야겠어요

 

혹시 이전 게시글을 보지 못해서 링크가 없으신 분들은 

이전 게시글로 넘어가셔서 링크와 공부법 함께 봐주세요~

 

https://ssueing.tistory.com/30?category=940953

우선 제가 썼던 방법대로 저는 공부를 했어요! 

솔직히 매우 간단한 방법이지만, 여러번 읽는 게 지치는 것 같아요 ㅎㅎ

발음이랑 속도에 익숙해지기 위해서는 무한 반복이 가장 좋은 방법이니까 참고 공부하는 거죠 

 

0ㅁ0 

 

wimpy kid 1

1. 끊어 읽는 부분 체크하기 

2. 발음 강세 들어가는 부분 체크하기

3. 모르는 단어와 해석할 문법 간단하게 체크하기

4. 모르는 단어 찾아가며, 전체적으로 해석하기

 

읽는 것을 계속 반복하면서 위의 작업을 했습니다! 

혀는 왜 이렇게 마음과는 다르게 꼬이는 걸까요??

 

 

wimpykid2

 

wimpykid3
wimpykid4
wimpykid5

 

DIARY OF A WIMPY KID 1.docx
0.02MB

윔피키드 1의 내용 정리 및 해석 및 단어 정리 입니다 ㅎㅎ

해석은 여기 올리기엔 꽤 길어서 문서로 대체합니다

 

더보기

Go out : 외출하다 / 물이 빠지다 / 발송되다 / 방송되다 / 불이 꺼지다

Jerk : 홱 움직이다 / 얼간이

Moron : 멍청이 ( = idiot )

Stuck : 갇힌

A bunch of : 다수의 ( = a majority of / a number of )

Spurt : 뿜어져 나오다 / 전속력으로 달리다 / 분출

Pluck down something : (거액의 돈을) 턱 내놓다

Plunk oneself down : 털썩 주저앉다

Dork : 얼간이

 윔피키드 1에서 나온 모르는 단어인데, 자주 쓰던 단어들도 막상 보거나 해석하려고 하면 헷갈릴때가 있죠 ㅎㅎ

그런것들 다 정리해보려구요! 

아자!